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시청자의견

대한민국의 대표적 DNA 인 '나라와 가정의 근본인 효' 감동, 감사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대한민국 기적의 DNA
작성자 : 김시우(swk**)
조회 : 1464
등록일 : 2016.01.15 15:04
최근, 대한민국의 대표적 DNA 인 '나라와 가정의 근본인 효'에 대한 특집을 시청하고, 감동 감격하였습니다.
오랫만에 너무나 유익한 방송 프로를 기획, 준비, 방영해주신 KTV 국민방송과 제작진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효는 사랑을 실천하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입니다. 효는 인성교육의 시작입니다. 효는 인류 역사상 최고 최선의 미덕이요 성현들의 가르칩입니다. 특히 효사상은 단군 이래 한국인의 피속에 흐르는 유전자, DNA요,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발현해 온 원동력이며, 숭고한 정신적 도덕적 자산입니다. 역사학자 아놀드 토인비 박사가 말한대로 한국의 효는 21세기 인류문명에 기여할 수 있는 위대한 정신문화유산입니다.
최근 이와같이 중요한 효를 등한 시하고,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잘 가르치지 않음으로 오늘날 우리 사회에 도덕 윤리, 예의 면에서 혼미해져가고 있습니다.
스승의 가르침을 잘 받는 학생이 공부를 잘하는 것과 같이, 인생 행복을 위한 현명한 삶은, 창조자와 성현들의 효에 대한 가르침을 겸허히 배우고 가르치며 실천하는 길입니다. 이 좋은 프로그램을 가능한한 전국의 가정, 학교, 관공서, 평생교육기관, 군부대 등에 배포시켜 효와 인성 교육 및 정신문화 선양 자료로 활용하기를 강추드립니다.
효가 살아야 합니다. 효가 살면, 가정화목, 사회화합, 나라도 삽니다. 따라서 효가 살면 무두가 삽니다. 효를 하면 모두가 행복해집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