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유성준 교수
빅데이터는 기존 데이터보다 너무 방대하여 기존의 방법이나 도구로 수집/저장/분석 등이 어려운 데이터들을 의미한다.
빅데이터는, IT분야 뿐 아니라, 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하여 더 나은 상품을 제공하는 ‘마케팅 분야’에도 응용이 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즉각적으로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맨드 서비스’에도 응용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유성준 교수가 출연해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우리 생활에서 쓰이고 있는 빅데이터는 무엇이 있는지 소개한다.
4차원 리포터가 간다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와 미세먼지 잡는 빅데이터를 만나보러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