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설날 ‘KTV특집’ 3개 프로그램 편성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542
등록일 : 2007.02.13 09:00

설날 ‘KTV특집’ 3개 프로그램 편성



하나,‘여성, 세상을 품다’1,2부

둘, 국민소득 2만달러-다시 비상하는 대한민국

셋, 정책을 알면 돈이 보인다



한국정책방송KTV는 설 연휴 기간인 2. 17~19일 동안 3개의 ‘KTV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시청자를 찾는다. 다큐형식의 KTV특집 2부작 ‘여성, 세상을 품다’(각 50분)는 1부 ‘아름다운 도전(2월17일(토) 오후 3시)과 2부 ’함께 가는 즐거움‘(2월18일(일)오후 3시)을 연속 방송하고,

2월 18일(일) 오전 11시에는 정부 정책 관계자 (노동부, 보건복지부)가 패널로 참석하여 개그맨 노정렬 씨의 사회로 주부 방송인 이연경씨와 함께 돈이 되는 정책을 알기 쉽게 자세히 소개하는 ’정책을 알면 돈이 보인다‘(50분)를 방송하고,

2월 18일(일) 오후 5시에는 다큐형식의 ’국민소득 2만달러- 다시 비상하는 대한민국’(50분) 프로그램을 제작, 방송한다.


하나, KTV특집 <여성, 세상을 품다>

제1부- ‘아름다운 도전‘편은  우리 사회의 평범한 여성들 가운데 각기 다른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도전하여 ‘대한민국에서 여성으로 산다는 것’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준 사람들을 만나본다.

- 낙농업은 종합예술 , 여성농업인 조옥향씨

 - 결혼 이민 11년만에 감초 아줌마 김봉해씨

 - 전기 기술로 제 2의 봉사인생을 산다 강수정 벨린다 수녀님


제2부- ‘함께 가는 줄거움‘편은 여성 창업지원, 장애여성 취업지원, 중 ?고령 여성일자리 창출 등 일하는 여성을 위한 정책과 그 수혜자를 중심으로 가정에서 사회에서여성들이 당당한 주체로 살아가는 진솔한 모습을 담아본다. 

  - 한지붕 3대 가족 슈퍼우먼 김수정 씨

  - 여성장애인, 세상과 하나 되다. 아시아나항공 고객지원센터 김선영씨 (지체장애 1급)

  - 빛나는 실버 인생, 실버인형극단 홍금장 할머니


둘, KTV특집 ‘정책을 알면 돈이 보인다’ 2006년 한 해 동안 국민들을 위한 돈이 되는 정책은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 정책을 알면 돈이 보인다”에서 지난 2006년 방송된 정책들을 총결산한다. 어떤 분야의 정책들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성공요인은 무엇인지? 보완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정책 전문가들과 이야기를 나눠본다.


셋, KTV특집 ‘국민소득 2만달러- 다시 비상하는 대한민국’편에서는 2007년 우리나라의 국민소득이 2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1994년 국민소득 1만 달러 달성 이후, 13년 만에 도달하는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 국민소득 2만 달러 달성을 환율 가치로 폄하하고 있는 일부 시각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우리 경제의 견실한 펀드맨탈을 분석, 지속성장 가능한 선진 한국의 희망을 제시한다.

우리보다 먼저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에 진입한 나라들은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무엇을 위해 노력했는지? 3만 달러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국가적 사회적 과제들을 점검해본다. <끝>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