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억울하고 힘겨운 국민들의 땀과 눈물을 살피는 『현장출동, 국민 속으로』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2677
등록일 : 2010.03.16 18:52

 


억울하고 힘겨운 국민들의 땀과 눈물을 살피는
『현장출동, 국민 속으로』

-2010.3.18(목) 오후 8시 첫 방송-

□ KTV 한국정책방송(원장 손형기)은 2010년 3월 개편을 맞아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기획하여, 국민들과 소통하고 정부 정책에 대한 공감을 확대하고, 국민들과 소통하고자 『현장출동 국민 속으로』를 신설·방송한다.

 

<렛츠 Go, 신문 Go> 코너에선 국민 생활 속 고충 민원을 찾아 그 해결 과정까지 소개한다. 한 해 권익위에 제기되는 민원은 9천 건 이상. 이 중 특히 사회적 약자 계층의 민원을 적극 소개함으로써 ‘억울함 없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민들의 정당한 권익 보장의 중요성을 환기시킨다.


<공감 백 배, 제도 개선>코너에선 정부정책의 집행 과정 중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국민불만과 불평, 부패의 원인을 근원적으로 해소하고자, 국민이 공감하는 생활 정책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개선 방향과 효과에 대해 얘기한다.

 


이 밖에 <정부민원콜센터 110>에는 상담원이 직접 출연하여 한 주 동안 가장 많이   접수된 문의사항을 정리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랭킹! 110>과 국민 권익 보호와 고충 해결을 위한 현장을 찾아, 국민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권익 보호 노력을 살펴보는 <생생현장> 등을 방송할 예정이다.


□ 2010년 3월 18일 저녁 8시 첫 방송되는『현장출동 국민 속으로』는 정부정책의 A/S센터로서 억울함이 없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정부와 국민 상호간의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정책방송(KTV) 방송제작과 문지현PD(☎ 02-3450-22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