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이주호 장관에게 들어보는 『교육정책-긍정의 변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2313
등록일 : 2011.01.21 14:31

이주호 장관에게 들어보는 『교육정책-긍정의 변화』

『KTV 파워특강』 2011년 1월 24일(월) 오후 5시 방송


 □ KTV 한국정책방송(원장 손형기)은 1월 19일 대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0년도 학부모 교육정책 모니터 성과보고회’에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교육정책-긍정의 변화』를 주제로 강의한 내용을 『파워특강』(월 오후 5시)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날 특강은 학부모 교육정책 모니터단 6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교육에서 ‘긍정의  변화’를 불러온 주요 정책과 비전을 소개하고, 학부모들과 허심탄회하게 교육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 이 장관은 입학사정관제를 비롯하여 자기주도 학습전형,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육성 정책의 효과 등을 소개하며, “과학 교과서에 실린 공룡화석사진이 포유류 같다고 지적하면서 오류를 바로잡은 어느 중학교 2학년 학생의 사례는 대표적인 자기주도 학습에 따른 효과라 할 만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장관은 글로벌 인재 양성, 사교육비 절감, 공정한 교육기회 제공 확대 등 미래 교육정책 방향을 제시하면서, 이는 국가와 학교는 물론 학부모와 학생이 모두 함께 변화하면서 만들어가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 우리나라 교육정책의 문제점과 대안, 나아가 미래 한국 교육의 방향과 정책 등을 살펴볼 수 있는 『KTV 파워특강 :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교육정책, 긍정의 변화-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편은 다음주 월요일(1월 24일) 오후 5시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과 김승훈 CP (☎ 02-3450-223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