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취업 정보는 KTV에서! '청년 일자리 특화 존' 편성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912
등록일 : 2016.07.14 09:58
취업 정보는 KTV에서! ‘청년 일자리 특화 존'편성 - 매주 일요일 아침 9시 30분, 90분간 방송 -

○…청년 실업률 가파른 상승세…외환위기 이후 최고 수준 ○…KTV, 청년 일자리 프로그램 집중 배치 '특화 존' 신설 ○…공기업 입사 꿀팁·성공취업 전략 특강·청년창업 도전기

예전에는 젊은 사람이 놀고 있을 때 집안 어른들로부터 "오죽하면 일자리 하나 못얻었느냐"는 핀잔을 듣기 일쑤였지만, 주변에 청년 실업자들이 즐비한 요즘은 이또한 옛말이 됐다.

최근 전체 실업률 감소세에도 불구하고 청년 실업률은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통계청 집계 결과 지난달 청년 실업률은 10.3%를 기록하면서 외환위기 이후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KTV 국민방송(원장 류현순)은 오늘 7월 17일(일)부터 매주 일요일 아침 9시 30분 청년 일자리 관련 프로그램을 90분간 집중 배치하는 '청년 일자리 특화 존'을 편성한다고 밝혔다.

취업 정보 프로그램들을 채널 접근이 용이한 일요일 아침 시간대에 블록 편성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단 오늘 17일의 경우 제헌절 경축식 생중계로 인해 아침 10시 40분부터 방송된다.

'청년 일자리 특화 존' 시간대에는 KTV의 대표 일자리 프로그램인 '공공 일자리를 잡아라'(연출 이학재), 청년희망특강 '열려라! 청년 일자리'(연출 조대익), '희망도전 청년 365°C'(연출 김진웅)가 잇따라 방송된다.

'공공 일자리를 잡아라'는 국내 굴지의 공기업 인사책임자와 신입사원이 출연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해당 공기업의 상세한 채용 정보와 입사를 위한 '꿀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희망특강 '열려라! 청년 일자리'에선 다양한 직종의 멘토들로부터 세밀한 성공취업 전략을 들을 수 있고, '희망도전 청년 365°C'에선 도전의지와 개척정신으로 창업에 나선 젊은이들의 고군분투 도전기를 통해 청년 취업난의 돌파구를 찾는다.

아울러 이 시간대에는 화면 하단의 자막 방송을 통해서도 공공기관 취업 정보와 창업 지원 정보 등을 집중적으로 안내한다.

KTV 류현순 원장은 "취·창업 프로그램 집중 편성이 지친 청년 구직자들에게 힘과 용기는 물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고 말했다. 끝.

이 자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KTV 기획편성부 김승훈 팀장(☎044-204-811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