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국제시장'의 그 사진사! 49년 무료예식장 운영해온 노부부의 꿈!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981
등록일 : 2015.03.23 09:46
KTV 『살맛나는 이야기 미담(美談)』 ‘낙삼씨와 필순씨의 행복 예식장’ 3월 25일(수) 밤 9시 30분 방송

○…‘49년간 1만3천쌍 결혼’ 무료 예식장 운영해온 노부부의 삶 ○…영화 ‘국제시장’에 사진사 역할로 출연, 영화배우 꿈도 이뤄 ○…평생 나눔 실천하는 꿈과 열정, 바래가는 결혼의 가치 조명

KTV(원장 류현순) 휴먼다큐 프로그램 『살맛나는 이야기 미담(美談)』(연출 신혁중)에서는 오는 3월 25일(수) 밤 9시 30분, 49년 동안 무료 예식장을 운영하며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는 백낙삼·최필순 부부의 이야기를 그린 ‘낙삼씨와 필순씨의 행복 예식장’ 편을 방송한다.

경남 마산에는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찾아오는 유명한 예식장이 있다. 웨딩 사진을 제외하고는 예식장 대여와 예복, 신부화장까지 모두 무료인 신신예식장이 그곳이다. 지난 49년 동안 이곳에서 무료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가 된 숫자가 무려 1만3천 쌍이다.

신신예식장의 직원은 단 2명이다. 85세 남편인 백낙삼 할아버지와 75세 아내인 최필순 할머니가 결혼 상담부터 예복 대여, 들러리, 부케 만들기는 물론 사회와 주례, 사진 촬영까지 ‘일당백’의 역할을 도맡아 해오고 있다.

지독한 가난으로 그 자신 늦깎이 결혼식을 올려야 했던 백낙삼 할아버지는 1967년 자신과 같은 처지의 사람들을 돕기 위해 이 일을 시작했다. 이후 모아놓은 돈을 IMF 외환위기때 모두 사기당하기도 했고 대장암 투병으로 생사의 갈림길을 헤매기도 했지만, 곁에서 늘 사랑과 용기를 준 아내 최필순 할머니가 있었기에 모든 걸 이겨낼 수 있었다.

영화배우가 오랜 꿈이던 백 할아버지가 여든이 넘어 드디어 소망을 이뤘다. 국민영화의 반열에 올라선 영화 ‘국제시장’에서 황정민과 김윤진의 사진사 역할로 캐스팅이 된 데다 신신예식장까지 영화의 무대가 되는 겹경사를 치른 것이다.

이날 방송에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인 결혼식을 통해 평생 나눔을 실천하는 노부부의 꿈과 열정을 들여다본다. 또 갈수록 결혼의 가치가 의심받는 시대에 이들의 삶이 보여주는 ‘진정한 동행’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정책콘텐츠부 신혁중 PD(☎044-204-8144)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