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산나물의 제왕 찾아 강원 양구로, TV국민장터!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862
등록일 : 2016.05.16 17:45
KTV 『TV국민장터, 슈퍼푸드를 찾아라』 ‘집 나간 입맛을 잡아라! 강원도 양구’ 5월 18일(수) 낮 5시 50분 방송

○…탤런트 권용운, 집 나간 입맛 찾아 ‘산나물의 보고’ 양구로 ○…양구의 슈퍼푸드 곰취, 탁월한 효능과 다양한 요리법 공개 ○…KTV·농진청 협업, 전국각지 차세대 슈퍼푸드 발굴해 소개

KTV 국민방송(원장 류현순)의 토종 먹을거리 활성화 프로그램인 『TV국민장터, 슈퍼푸드를 찾아라』(연출 김우진)에서는 오는 5월 16일(월) 낮 5시 50분 ‘집 나간 입맛을 잡아라! 강원도 양구’ 편을 방송한다.

겨울잠을 자고 일어난 곰이 영양 섭취를 위해 먹는다는 곰취는 쌉싸름한 맛과 향으로 봄철 없어진 입맛을 되살려주고 원기 회복에 탁월해 ‘산나물의 제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단백질, 니아신, 칼슘, 비타민 등 영양소가 많아 피로회복에 좋은 데다 나트륨과 중금속을 배출해주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암작용은 물론 우리 몸의 활성화산소를 제거해주는 뛰어난 효능을 자랑한다.

이날 방송에선 프로그램 진행자인 탤런트 권용운이 집 나간 입맛을 찾으러 ‘산나물의 보고’ 강원도 양구를 찾아간다. 마을 곳곳을 누비며 맛있고 몸에 좋다는 다양한 산나물을 체험한 끝에, 양구가 자랑하는 최고의 슈퍼푸드 곰취와 조우한다.

농촌진흥청 실험을 통해 토종 식재료인 곰취의 효능과 영양학적 우수성을 증명하고, 곰취나물·쌈·김밥·장아찌 등 곰취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한다. 주민과 지자체가 함께 팔을 걷어붙인 ‘청춘양구곰취축제’ 준비 상황도 살펴본다.

KTV가 농촌진흥청과 협업해 제작하는 『TV국민장터, 슈퍼푸드를 찾아라』는 전국 각지의 차세대 슈퍼푸드를 발굴해 그 효능과 요리법을 시청자에게 소개하고, 이를 통해 국내관광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슈퍼푸드’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다량의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웰빙식품을 지칭하는 말로, 음식 첨가물의 독성을 해독하고 면역력을 증가시켜 노화를 늦춰주는 차세대 대표 식품군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자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부 김우진 PD(☎044-204-820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