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명창 안숙선과 함께 하는 비전마을 국악축제, 국악콘서트 울림!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124
등록일 : 2015.09.14 16:19
명창 안숙선과 함께 하는 비전마을 국악축제 KTV 『국악콘서트 울림』
‘국악세상’ 편
9월 6일(일) 낮 5시 방송

○…남원 비전마을서 사흘간 명창·명인 함께 하는 국악축제 열려 ○…안숙선·민의식·숨 등 출연, 늦여름 밤 신명나는 무대 안방에

KTV(류현순) 국악 전문 프로그램 『국악콘서트 울림』(연출 김영재)에서는 오는 9월 6일(일) 낮 5시, 안숙선 명창과 함께 하는 비전마을 국악축제 공연 실황을 담은 ‘국악세상’ 편을 방송한다.

동편제 창시자 송홍록 선생의 생가가 있고 주변에 ‘국악의 성지’ 등 국악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국악마을로 선정된 전북 남원시 운봉읍 비전마을에서는 지난달 28일부터 사흘간 ‘국악세상 비전마을 축제’가 열렸다.

이 행사는 그 동안 진행된 국악마을 선포식과 국악꿈나무 캠프 등 ‘국악세상 비전마을 프로젝트’를 결산하는 자리로, 판소리 명창 안숙선과 박양덕, 가야금 명인 민의식, 대금 명인 김정승, 해금 명인 정수년 등이 제자들과 함께 신명나는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국악콘서트 울림』 ‘국악세상’ 편에선 축제기간 사흘 중 첫날 펼쳐진 오프닝 공연 실황을 생생하게 안방에 전한다.

이날 방송에선 가야금 명인 민의식이 가야금앙상블280과 함께 ‘가야금 삼중주곡을 위한 자바’, ‘푸른 아리랑’ 등을 들려주고, 창작국악그룹 숨[su:m]이 ‘도시아리’, ‘Passing Rain’ 등을 연주한다. 또 판소리 명창 안숙선이 남원시립국악단과 함께 ‘흥보가’의 박 타는 대목 등을 열창한다.

정통 국악공연은 물론 퓨전국악을 아우르며 우리의 몸짓과 소리를 전하는 KTV 『국악콘서트 울림』은 매주 일요일 낮 5시에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부 김영재 PD(☎044-204-828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