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수위, 신문법 폐지·대체입법 추진

대통령직 인수위에 대한 각 부처의 업무보고가 오늘로 마감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인수위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이경미 기자>

Q1> 오늘은 문화관광부와 노동부 등의 업무보고가 있는 날인데, 어떤 내용들이 나왔습니까?

A1> 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신문법을 폐지하고 대체 입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동관 인수위 대변인은 오후 2시부터 시작된 문화관광부 업무보고에 앞서 브리핑을 갖고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변인은 언론의 자율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미디어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이같이 대체입법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체입법에는 매체융합 등 언론환경 변화에 대비해 신문방송 겸영 규제를 완화하고 지원체계의 비효율성을 제거하기 위해 신문지원기관을 통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이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오전에는 노동부 업무보고가 있었는데요, 이동관 대변인은 오늘 오전 브리핑에서 노동부가 비정규직 고용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늘린다는 취지의 업무 보고를 했지만 채택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인수위는 오늘 문광부와 국방부, 감사원 등 14개 정부기관의 업무보고를 받고 분과별 공식 보고일정을 종료합니다.

Q2> 네, 한편 새 정부의 총리 인선에 대한 인수위 측의 언급도 있었다고요?

A2>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조만간 총리 후보군을 3~4명으로 압축할 예정이라고 이동관 인수위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이어 이 대변인은 현재 10여명의 예비후보 리스트가 당선인에게 보고됐고 지금 고심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간 언론에 거론됐던 유명 인사들의 이름이 어떻게 정리될지 곧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언론의 과도한 보도경쟁에 대한 자제도 요청했는데요, 이 대변인은 언론이 하루도 못 갈 보도를 앞질러 하는 것을 보면서 안타까운 면이 있다며 이런 저런 분들의 이름이 본인의 뜻과 관계없이 오르내리지 않도록 해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