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모든 실업자에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정보와이드 930

모든 실업자에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등록일 : 2009.04.01

담보능력이 없는 실업자나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생계비 마련이 어려웠죠.

앞으로는 직업훈련을 받을 경우 실업자나 비정규직 근로자의 생계비 대출이 수월해 질 전망입니다.

앞으로 직업훈련을 받는 실업자와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생계비 대출이 수월해 집니다.

실업자의 경우 지금까지는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돈 빌리기가 쉽지 않았지만, 소득이 없는 점을 고려해 한 달 이상 직업훈련을 받고 있다면 대출 받을 수 있게됩니다.

또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국가기술자격증을 따는 기술계학원에서 한 달 이상 훈련을 받거나 야간과 주말에 훈련을 받는 JUMP 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생계비 대출을 받을수 있도록 대출 요건이 완화됐습니다.

실업자의 경우 6개월간 최대 600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 1년간 이자만 내다가, 이후 3년간 원금과 이자를 나눠서 갚으면 됩니다.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3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고, 정부는 올해 1만6천명 정도가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출 신청은, 근로복지공단 각 지역 본부를 방문하거나,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KTV 김민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