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예상보다 빠른 경제회복 확신"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라디오연설을 통해 북한의 로켓 발사와 관련한 우려감을 다시 한번 나타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최근 참석한 G20 금융정상회의와 관련해 "경제가 생각보다 빨리 회복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12차 라디오연설 내용, 자세하게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북한의 로켓발사와 관련해 다시 한번 유감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계가 경제위기 극복에 여념이 없는 이 때에 모든 나라가 만류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어이 발사했다면서 국제사회의 실망은 매우 크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의 의연한 대응을 거듭 강조하면서 국민들에게도 침착한 대응을 당부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지난주 영국 런던에서 열렸던 G20 금융정상회의 결과를 소상하게 설명하면서 정상들이 약속과 합의를 지킨다면 경제가 생각보다 빨리 회복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브라질과 함께 이번 회의 의장국단으로서 활동한 것에 대해서도 평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 대통령은 이번 회의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우리의 위상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마지막으로금융정상회의를 마치고 "우리는 할 수 있고, 대한민국은 할 수 있다"는 마음의 소리를 들었다면서 우리는 안보 위협속에서도 반드시 경제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이명박 대통령의 라디오연설은 이번부터 전 세계인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영어자막 서비스와 함께 ‘유튜브’에도 게재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김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