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특별정상회의, 관계발전 계기"

다음달 1일과 2일 제주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아세안 10개국 언론인들이 방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들과의 간담회에서 이번 특별정상회의는 양측의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다음 달에 열릴 한 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아세안 국가 언론인들을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국은 아세안 국가들과 경제협력을 넘어 여러 분야에서 보다 깊은 관계를 맺는 국가적 목표를 갖고 있다며, 이번 한 아세안 특별 정상회의가 한 아세안 관계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필리핀과 태국이 한국전에 참전했던 사실을 언급하며 한국과의 각별한 인연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 대통령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6월 1일 이전에 아세안 10개국 언론에 특별 기고를 할 것이라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녹색성장을 위한 한-아세안간의 발전적 협력 방안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안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미국의 CNBC방송이 한국특집방송 주간을 편성해 한 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과정 일부를 아세안 각국에 생중계하고 한국의 녹색성장과 한식 세계화에 대한 특별기획 프로그램도 제작할 예정입니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는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20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것으로, 아세안 10개국 정상이 모두 참석할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이번 한 아세안 특별 정상회의는 신아시아 외교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한국과 아세안 국가들이 번영의 동반자 관계를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