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베트남 환승객 감염 확인…동승자 추적조사

정보와이드 930

베트남 환승객 감염 확인…동승자 추적조사

등록일 : 2009.05.20

지난 일요일 환승을 위해 인천공항에 들어온 베트남 여성이 신종인플루엔자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건당국은 함께 비행기를 타고 왔던 승객들 중 연락이 닿지 않는 사람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감염이 확인된 여성은 22살 베트남 유학생입니다.

이 여성은 미국 시에틀을 출발해 베트남 호치민으로 가려던 중 지난 17일 인천공항에 환승을 위해 들렀다가 보건당국에 의해 추정환자로 판정받았고 정밀 유전자검사 결과 신종플루에 감염된 것으로 최종 확인됐습니다.

국내에서 외국인 감염자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신종플루 감염은 내국인을 포함해 이번이 네 번째입니다.

이 여성은 정식입국절차를 거처 현재 수도권의 한 병원에서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양호한 건강상태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건당국은 이 여성과 함께 비행기를 타고 국내로 입국한 101명의 동승자들에 대한 추적조사도 벌이고 있습니다.

감염자와 기내에서 2m이내에 앉았던 19명이 중점관리 대상인데 이들에 대한 추적조사가 집중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반 접촉자 82명 가운데 대부분은 이상증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건당국은 미국 시애틀에서 아시아나를 이용해 지난 17일 일요일 오후 6시30분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탑승자 가운데 현재까지 연락이 되지 않고 있는 사람들은 질병관리 본부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