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폭력시위, 반드시 극복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최근 발생한 폭력시위와 관련해 이같은 후진성은 반드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주말 대전에서 발생한 화물연대의 `죽창시위'와 관련해 시위대가 죽창을 휘두르는 장면이 전 세계에 보도돼 한국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혔다면서 폭력시위 엄정대처를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의 국가브랜드를 떨어뜨리는 3가지 요인이 폭력시위, 노사분쟁, 북핵문제로 조사된 적이 있다며, 우리 사회에 여전히 과격폭력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대에 국가브랜드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런 후진성은 반드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구조조정과 공기업 개혁을 더욱 적극 추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경제가 조금 나아지고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고 해서 공직자들이 긴장의 끈을 늦추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되며 이 기회를 놓치면 우리의 국가 경쟁력은 뒤처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공기업에 대한 평가가 결코 형식적이 돼선 안 되며 실질적이고 철저하게 이행해 그 결과 책임질 사람은 책임지도록 해야 한다며 신상필벌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에너지 절약 문제에 대해 조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은 초등학교 때부터 몸에 익힐 수 있도록 기초교육을 강화하라며 관련 대책을 세울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밖에도 광주광역시가 2015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 신청을 낸 것과 관련해 오는 22일 최종 결정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