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직업정보 사이트 10배 활용하기

나는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할지, 우리 아이는 어떤 전공을 선택하면 좋을지 고민들 많으실텐데요.

해답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정부운영 사이트들의 활용법을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

최근 신종인플루엔자 문제로 공항 검역 업무가 언론에 자주 등장하자, '검역원'이란 직업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습니다.

게시판 답글에, 검역원이 되기 위한 과정과 직업 전망 등이 자세히 소개됩니다.

하루 방문자수만 6천명.

검색창에 항공기 조종사를 치면, 조종사가 하는 일과 평균 수입, 필요한 자격증 등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적성에 따라 관심 학과가 어느 대학에 개설돼 있고, 졸업 후 어떤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지, 180여개 학과에 대한 정보도 모여 있습니다.

직업정보 뿐 아니라 실제로 구인.구직을 할 수 있는 취업 사이트도 있습니다.

하루 평균 방문자수만 20만명.

최근엔 어려운 취업 상황을 반영하듯, 30만명 가까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일반기업과 대기업, 공공기관별 구인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지역별, 직종별 맞춤정보 수집도 가능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좁은 취업문.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들을 활용하면 그 문이 조금은 넓어질 수 있습니다.

KTV 김민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