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그린IT' 미래를 바꾼다 [현장포커스]

정보와이드 930

'그린IT' 미래를 바꾼다 [현장포커스]

등록일 : 2009.05.26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을 하고, 허공 영상을 손으로 조작하는 일들이 이제 눈앞의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그간 영화 속에서나 봤었던 일들이 첨단 IT기술의 발전으로 실현 가능해지는 겁니다.

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활용됐던 IT기술이 진일보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환경이란 개념이 접목돼 ‘그린 IT’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와 살펴보겠습니다.

좀처럼 어울릴 것 같지 않던 환경과 IT가 만난 그린IT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데요, 어떤 개념인가요.

가까운 예를 들면, 신용카드나 이동전화 고지서를 전자 청구서로 받는 걸 들 수 있습니다.

물리적 이동을 대체하는 전자 청구서를 받으면 한 해에 수억 만 장에 해당하는 종이를 절약할 수 있는데요.

교통수요 감소와 종이 절약 등으로 사회전반의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수단으로 IT가 활용되는 겁니다.

불과 몇 년 전엔 생각도 하지 못했던 일들이 IT기술로 가능해지는 시대인 것 같은데요.

최근 현실화된 기술들도 많죠.

네, 도서관이라고 하면 빼곡하게 채워진 책들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이젠 종이 책 없는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도서관이 소장하던 자료를 웹상에서 제공하는 전자도서관에서 더 나아간 개념의 디지털 도서관입니다.

어떤 모습인지, 미리 가봤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