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막바지 점검…교통·숙박·경호 만전

정보와이드 930

막바지 점검…교통·숙박·경호 만전

등록일 : 2009.05.26

다음날 1일부터 이틀간 우리나라에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열립니다.

특별정상회의를 일주일 앞두고 개최지 제주도에서는 막바지 점검이 한창이라고 합니다.

2000년 아셈정상회의, 2005년 APEC정상회의에 이은 대규모 다자 정상회의.

10개국 아세안 정상들이 모이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일주일 앞두고 제주 섬 전체는 막바지 점검이 한창입니다.

불과 8개월이란 준비기간 동안 완성도를 높여야 했던 부담감이 컸던 게 사실이지만 이미 두차례 국제회의 유치 노하우를 총동원해 27일까지는 제주 국제컨벤션 센터를 중심으로 아세안 각 국 정상을 맞이할 준비가 모두 마무리 될 전망입니다.

교통 역시 제주공항을 비롯한 회의장, 호텔 주변 도로 정비를 완료했고 본회의가 열리는 6월1일과 2일 기상 상태 역시 아세안 국빈들이 '아름다운 제주'를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숙박 여건 또한 정상들을 위한 로얄 스위트룸을 비롯해 회의 기간 중 한꺼번에 몰리는 국내외 수요를 감당하기에 충분하다는 입장입니다.

또 신종인플루엔자 A에 대비해 공항 내 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치료제인 타미플루도 충분히 확보한 상태입니다.

특히 한-아세안 대화수립 20주년을 기념한 특별정상회의인 만큼 일반 다자외교와 달리 보다 세심한 배려를 위해 각 국의 특성에 맞는 의전으로 한국과 개최지 제주에 대한 이미지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하지만 축제와 기념의 장으로 기획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를 애도하는 상황인만큼 패션쇼 등 일부 행사는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일주일 후에는 2005년 APEC 통상장관회의가 열렸던 이곳 제주 국제컨벤션 센터에서 10개국 정상들이 모이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열리게 됩니다.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KTV 김용남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