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JP모건 '한국녹색펀드' 대규모 투자

한편 이명박 대통령을 수행해 미국을 방문중인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은 JP모건과 '한국녹색펀드 조성 투자 의향서'를 체결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가 우리나라의 녹색성장 산업에 투자를 결정한 것입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인 JP모건의 한국내 녹색산업 투자가 본격화됩니다.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과 윌리엄 달레이 JP모건 자산운용 부회장은,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녹색펀드 조성을 위한 투자의향서에 서명했습니다.

한국녹색펀드는 총 10억달러 이상의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신재생에너지와 LED 등 한국내 녹색산업에 집중 투자됩니다.

JP모건은 펀드조성을 위한 자금의 30~40%를 직접 출자하거나 해외투자자를 통해 조달하고, 나머지는 한국내 투자자를 통해 조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은 체결식에서, 한국의 녹색산업은 외국 투자자들에게 풍부한 투자기회라며, JP모건의 투자 결정으로 한국은 든든한 녹색 지원군을 얻은 셈이라고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정부는 JP모건의 이번 투자 결정으로 우리나라의 녹색산업이 성장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 받아, 다른 글로벌 기업들의 연쇄적 투자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한편 이윤호 장관은 미국 에너지부 스티븐 추 장관과 한·미 에너지장관 회담을 갖고, 지능형 전력망인 스마트 그리드와 친환경 자동차 등 에너지 분야에서의 협력 확대를 내용으로 하는 에너지협력 의향서도 체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