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성공적인 발사로 우주강국이 되길"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성공적인 발사로 우주강국이 되길"

등록일 : 2009.08.20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인 이소연씨도 나로호의 성공적인 발사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지난해 4월, 우주강국을 향한 온 국민의 염원을 안고 성공적인 우주임무를 마치고 돌아온 이소연씨.

우주인 이소연씨가 나로호의 성공적인 발사를 기원하며 그간의 노력과 정성이 결실을 맺길 기원했습니다.

이소연 / 한국 첫 우주인

“발사의 성패나 발사체가 어떻게 되고 이런 모든 일련의 과정보다 발사를 하겠다는 시도했다는 용기가 인정받아야하며 이제까지 투자한 시간과 노력과 정성과 결실을 이루는 시간이고 그 과정에서 배운 모든 것들이 우리나라가 우주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탄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하구요.“

이소연씨와 함께 우주인 훈련을 받았던 항공우주연구원 고산씨는 이번 나로호 발사는 100% 우리 기술로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자는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선임연구원

“분명히 우리가 앞으로 더 채워나가야 될 기술적인 부분도 있거든요. 특히나 기술 이전이 되지 않는 그런 부분은 우리가 독자적으로 연구개발을 계속 진행해 나가야 됩니다. 그래서우리나라가 100% 우리 기술을 가질 때까지 우리 기술자들, 연구진들이 끊임없이 더 열심히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소연씨도 우리 힘으로 발사체를 쏘아 올릴 그날을 위해 우리를 돌아보고 다시 시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KTV 김현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