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력 쌓아 일자리 찾기' 본격 지원

정보와이드 6

'경력 쌓아 일자리 찾기' 본격 지원

등록일 : 2010.02.17

외국어능력은 기본에 경력은 필수, 요즘 취업시장의 까다로워진 눈높인데요.

취업 취약계층이 경쟁력을 높여서 더 나은 일자리를 찾도록 도와주는 '디딤돌 일자리 사업'이 올해도 닻을 올렸습니다.

취업이 어려운 계층의 구직자를 비영리 단체 등에서 경험을 쌓게 한 뒤에,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일자리로 유도하는 디딤돌 일자리 사업이 한단계 업그레이드돼 시행됩니다.

작년 4월부터 시작한 디딤돌 일자리사업을 통해 구직에 성공한 사람은 모두 만여명.

올해는 특히 취업 경쟁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사업이 진행됩니다.

백인경 서울강남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

“작년까진 회사 인원이 상관없어서 사실상 경력에 도움이 안되는 사례도 있었는데 올해엔 4인 이상 작업장으로 매칭을 하게되서 실질적인 도움이 더 될 것..”

디딤돌 일자리 참여자격은 저소득자나 장애인, 고령자, 여성가장 등 자력으로 취업하기가 어려운 취약계층입니다.

참여자에게는 3개월에서 5개월간 일을 하면서 월 75만원의 참여수당을 받을 수 있고, 참여기관에는 사업주가 내야 하는 사회보험료와 관리운영비가 1인당 6만원까지 지급됩니다.

정부는 특히 올해에는 학교 졸업 후 일자리 경험이 없는 18~29세의 청년 실업자들도, 디딤돌 일자리사업에 적극 참여시킨다는 방침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비영리단체나 공공기관은 관할 고용지원센터에 참여신청서를 낸 뒤 구인등록을 하면 되고, 참를 원하는 구직자 역시 가까운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심층상담을 받으면 됩니다.

KTV 최고다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18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