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학생용 보금자리주택 공급 확대

대학생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보금자리주택의 비율이 확대됩니다.

또 경로당이나 보육시설 등 주민공동시설은, 주민 수요에 맞게 설치 기준이 변경됩니다.

대학교 인근 다가구 주택을 매입해 저소득 가정 대학생에게 임대해주는 대학생 보금자리.

냉장고와 세탁기 등 기본시설이 갖춰져 있는 데다, 보증금은 100만원, 임대료는 최소 3만원이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7월 모집을 끝낸 대학생 보금자리에는 전체 251개 방에 618명이 몰리면서, 평균 2.5대 1의 경쟁률로 전량 마감됐습니다.

정부는 오늘 서울시와 인천시 경기도 등 수도권 3개 지자체가 참석한 가운데, 매입임대주택 가운데 대학생용 주택의 공급 비율을 현행 3% 수준에서 대폭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대학생 입주 수요가 많은 수도권은 10%, 그 외 지역은 5%가 공급됩니다.

정부는 또 보육시설, 경로당 등 주민공동시설이 지역 수요에 맞게 들어설 수 있게 시설별 설치 기준을 총량 기준으로 바꾸기로 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담은 주택건설 기준 개정안을 다음달 중 입법예고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재개발·재건축 사업때 기부채납 대상에 현행 토지 뿐 아니라 주민공동시설과 같은 시설물을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KTV 김세로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33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