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울 G20 취재진 4천명…사상 최대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서울 G20 정상회의에는 세계 각국에서 4천명에 이르는 역대 최대의 취재진이 몰려들 전망입니다.

취재를 돕기 위한 미디어 지원 시스템도 준비가 한창입니다.

서울 G20 정상회의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상회의 취재 열기도 최고조에 이를 전망입니다.

이미 내외신기자 3천6백여명이 사전 등록을 마쳤고, 일부 국가의 수행기자단까지 합치면 4천여 명에 이를 것이라고 G20 준비위원회를 밝혔습니다.

각국의 주요 신문·방송사 등 해외 언론들이 서울회의 취재를 위해 사전등록을 완료함에 따라, G20 미디어 지원단의 활동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비영어권 주최국으로서 취재진의 언어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장국 기자회견장과 브리핑룸에 동시통역을 지원하는 한편, 미디어센터 내에도 14개 언어로 제공되는 통역 안내센터를 운영할 방침입니다.

이와함께 온-오프라인을 통해 브리핑 자료와 행사 일정 등의 서비스를 동시다발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외신기자들을 위한 각종 프레스 투어와 IT 체험관 등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행사장 보안과 출입시간 단축을 위해 취재기자에게는 RFID 칩이 내장된 첨단 프레스 카드를 발급하는 한편, 기자들의 휴식 공간을 중심으로전통음료 등 한국식 먹을거리도 수시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