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우리 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되면서 기부의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현금 대신 본인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나 물품을 통해 기부를 실천중인 상인들이 있어 찾아가 봤습니다.

중랑구 신내동 피울길.

이 곳에서 냉면집을 운영중인 우선심씨는 매달 한 차례 인근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갈비탕을 대접하고 있습니다.

갈비탕 한 그릇을 단숨에 비우며 행복해하는 사람들을 볼 때면 우씨의 마음도 덩달아 훈훈해진다고 합니다.

피울길에서 닭집을 운영중인 조병희씨 역시 매달 치킨 3마리를 인근 저소득층 어린이들과 나누고 있습니다.

피울길에 있는 점포 40여 곳 중 나눔의 거리 사업에 동참하고 있는 상점은 절반 이상인 22 곳.

식사 제공, 미용 서비스, PC방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면서 피울길은 서울시가 지정한 최초의 디딤돌 나눔의 거리가 됐습니다.

상인들은 기부란 결코 금전적 여유가 있어야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장경숙 /나눔의 거리 참여 상인

“전에는 아동복지회에 1만원씩 매달 기부도 하고 그랬는데 그 1만원이 없는 달이 있더라구요. 근데 벽지는 내가 늘 가지고 있잖아요. 이거를 기부하면 되겠다는 생각에 하게 됐죠.”

저소득 주민을 위한 디딤돌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서울시 복지재단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크게 여유롭지 않아도 자신이 가진 서비스와 물품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상인들의 모습에서 진정한 나눔 이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