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南 대화 제의에 北 긍정적 반응해야"

KTV 730

"南 대화 제의에 北 긍정적 반응해야"

등록일 : 2011.03.04

이명박 대통령이 3.1절 기념사에서 열린 마음으로 북한과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는데요.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북한이 이에 대해 긍정적으로 화답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언제든, 열린 마음으로 북한과 대화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북한에 동북아 평화와 공동번영의 새 물결에 함께 하자고 촉구하며 남북대화 의지를 강조한 이명박 대통령의 3.1절 기념사..

주한 외교단과 만난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이 대통령의 이런 대화 제의에 북한이 화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비핵화에 대한 북한의 성의있는 조치를 촉구하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추가도발에 대비해 확고한 방위태세를 유지하면서도 남북관계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 동시에 진지한 대화를 추구하는 투트랙 접근도 계속할 것이라고 김 장관은 말했습니다.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도 언급했습니다.

김 장관은 북한이 경제적 실패의 원인을 국제적 압박과 제재로 돌리면서 긴장 수위를 높이고 국민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한편 김 장관은 최근 북한이 국제사회에 식량지원을 요청할만큼 정치·경제적으로 안 좋은 상황에서 2012년 강성대국의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