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권익위, 양평 '친환경농산물 인증' 간소화

모닝 와이드

권익위, 양평 '친환경농산물 인증' 간소화

등록일 : 2011.03.29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이동신문고’가 친환경농업특구인 '양평군'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양평군이 지역적 특징을 감안해 친환경농산물의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습니다.

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이동신문고가 친환경농업특구인 경기도 양평군을 찾았습니다

최근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과 그린푸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애로사항을 직접듣고 고충을 해결해 주기 위해서 입니다

현장에선 다양한 의견들이 접수됐습니다.

김용근 부회장 (양평군 친환경농업인 연합회)

"친환경인증 업무가 고령 농업인들의 서류작성이 어려워.."

이처럼 양평군의 경우 60세 이상의 고령자가 전체 농가의 53%를 차지해 친환경농산물의 인증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서류 인증을 친환경유기농자재를 사용한 영수증으로 대체하는 등 인증 절차가 간소화 될 전망입니다.

권익위는 토지이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농업진흥지역의 해제 대상 토지면적을 2만 제곱미터 이하에서 3만 제곱 미터 이하로 완화할 것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또, 농어촌자원 복합 산업화 지원 대상에 개별농가 사업비 지원을 포함하는 방안도 논의중입니다.

정부는 양평군 특화품목인 양동 부추와 청운 수박, 개군 비름 나물과 한우 등의 사업비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양평 이동신문고는 농업, 산림, 일반행정 등 분야별 전문조사관이 함께했습니다.

전국적인 구제역 여파로 그동안 가장 취약한 지역의 맞춤형 상담에 집중했던 권익위는 33개 지역에서 운영되었던 이동신문고를 오는 4월 부터는 45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 와이드 (11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