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갈등 국책사업 빨리 결정해야"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갈등 국책사업 빨리 결정해야"

등록일 : 2011.04.05

이명박 대통령이 갈등이 있는 국책사업은 가능한 조속히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신임 지역발전위원장에게는 지역발전 현안을 꼼꼼히 챙겨 신속히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보도에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지역발전 정책을 종합 점검하겠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갈등이 있는 국책사업은 가능한 조속히 결정해야 한다며 갈등이 많은 사업일수록 시간을 끌면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국책사업을 결정할 때는 정치논리가 아닌 철저한 국민권익과 국가 미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홍철 신임 지역발전위원장에게도 국책사업을 차질없이 신속히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5+2 광역경제권 발전계획 가운데 지역별 선도 사업을 신속히 주기 바란다며 내년 예산에 관련 사업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특히, 지금은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균형발전 차원에서 지역발전 현안들을 꼼꼼히 챙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이 국책사업의 조속한 결정과 추진을 강조한 것은 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선정과 LH공사 이전 등을 빨리 매듭지어 지역간 갈등을 최소화 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