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분기 해외탈세 4천700억원 추징

국세청이 올해 1분기 해외탈세에 대해 4천700억원의 세금을 추징했습니다.

조세피난처에 거액의 재산을 은닉하고 수출입 거래를 조작하는 등 각종 탈세 행각들이 드러났습니다.

이경미 기자입니다.

국내에 근거지를 두고 선박임대업을 하는 A씨.

160여척을 소유하고 있음에도 조세피난처의 페이퍼 컴퍼니, 이른바 유령회사를 통해 국내에서 세금을 한푼도 안냈습니다.

재산을 은닉한 A씨는 4천101억원의 세금을 추징당한 후 검찰에 조세포탈 혐의로 고발됐습니다.

서울에 사업장을 둔 B씨 역시 기계장치를 수입한 것처럼 장부를 조작해 법인세를 탈루한 후 해외로 빼돌려, 개인적으로 유용한 혐의로 법인세 등 174억원을 추징당했습니다.

국세청은 이처럼 조세피난처에 거액의 재산을 은닉하고 수출입 거래를 조작하는 탈세 행각 등, 해외탈세 41건에 대해 모두 4천741억원의 세금을 추징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 미국과 동시범칙조사 약정을 체결하는 등 국제공조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관련 조직과 인력을 확충해 조사 역량을 강화한 결괍니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해외금융계좌 자진 신고자는 세무상 간섭을 최소화하겠지만, 신고기한 후 적발되는 미신고자는 탈세 추징과 고발 등 엄정하게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 와이드 (12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