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문 활용 교육 385억원 지원

문화체육관광부가 신문 활용 교육 확산을 위해 3년간 385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살아있는 지식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읽기 문화를 생활화할 계획입니다.

팽재용 기자입니다.

매일 살아있는 지식을 접할 수 있는 신문.

깊이 있는 지식은 물론, 학생들의 논술 실력도 향상 시켜줄 수 있어 교육 교재로 안성맞춤입니다.

1995년부터 시작한 신문 활용 교육 NIE는 전국 교사중 절반이 학교 교육과정에 포함시킬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흥미위주의 인터넷문화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신문은 재미없는 뉴스매체일 뿐입니다.

김소연 / 창덕여중 3학년

"시험때다 보니 잘 못보게 되고, 인터넷이 보는게 더 편해요"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신문 활용 교육 확산을 위해 3년간 385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초·중·고교 NIE 미디어 교과 과정과 교재를 2013년까지 개발하고, 학교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NIE 거점 학교는 올해 100개교에서 2013년 150개교로 확대하고, 미디어 전문 강사를 1천개교에 파견할 예정입니다.

또 사회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NIE 프로그램을 지원해 계층간의 정보격차도 줄여나갈 계획입니다.

정병국 장관 / 문화체육관광부

"신문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이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게 해주겠다"

문화부는 이외에도 NIE를 정착시키기 위해 미디어 전문 교사를 육성하고 전현직 언론인이 NIE 강사로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