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통일부, 대북지원물자 반출 추가 승인

모닝 와이드

통일부, 대북지원물자 반출 추가 승인

등록일 : 2011.04.21

정부가 북한 영유아 등 취약계층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추가로 허용했습니다.

지난달 말 재개된 민간단체의 대북 순수 인도적 지원은 모두 6건이 됐습니다.

이정연 기자가 전합니다.

정부가 대북지원물자 반출 요청을 추가로 승인했습니다.

통일부는 민간단체인 어린이어깨동무와 민족사랑나눔이 신청한 북한 영유아 등 취약계층에 대한 순수 인도적 지원 두 건을 허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승인된 물자는 황해북도 인민병원과 평안북도 고아원에 전달되는 기초의약품과 식량 등 9천 6백만원 어칩니다.

지난해 북한 연평도 도발 이후 보류됐던 민간단체의 대북지원을 지난달 31일 승인한 이후, 모두 6개 단체, 6억 3천만원 상당의 물자 반출이 허용된 겁니다.

통일부는 현재 20건의 민간단체 반출 신청을 검토하고 있으며, 대북 지원의 필요성과 분배투명성 등을 고려해 추가 지원을 허용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영유아 등 취약계층을 대상을 하는 민간단체의 대북지원 물자에 대해서는 지원필요성과 지원품목, 수혜계층, 분배투명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사안별로 검토해 나간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통일부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올들어 3월까지 총 35번의 공개 활동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1년 전 같은 기간 41번보다는 다소 줄었지만, 1999년 이후 1분기 평균인 21번에 비하면 활발한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 가운데 경제분야 시찰이 12번으로 가장 많았고, 각종 공연관람 등 기타활동과 군부대 시찰 등 군 관련 활동이 뒤를 이었습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