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6·25 전쟁 미군 전사자 추모

6.25전쟁 미군 전사자 추모식이 찰스 랭겔 미 하원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렸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한국전에서 전사한 미군은 무려 54,246명.

이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오늘날 대한민국의 평화는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바로 그 치열했던 한국전에 참가해 수많은 전투를 치뤘던 찰스 랭겔 미 민주당 하원의원이 용산 전쟁기념관을 찾았습니다.

전사자 명비에 헌화하고 참배한 랭겔 의원은 60여년이 지난 오늘도 당시의 기억을 잊지 못합니다.

찰스 랭겔 하원의원/ 미국 민주당

“다른 참전 용사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전쟁에 대해 얘기하자면 전쟁은 정말 참혹하고 다시 언급하기에도 쉽지 않습니다.”

당시 미 육군 2사단 포병으로 참전한 랭겔의원은 낙동강 방어전에서 청천강 전투까지 수많은 전쟁을 치룬 역전의 용사입니다.

61년전 한국에서 무슨일이 일었는지 얼마나 참혹했는지 젊은세대에 제대로 알려야 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찰스 랭겔 하원의원/ 미국 민주당

“여러분이 가족과 지역사회, 역사를 사랑한다면 지금의 멋진 한국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은 출신에 상관없이 더 나은 한국인이 될 것입니다.”

랭겔의원은 대표적인 미국의 친한파 인사로 지난 2009년엔 '한국전참전용사인정법안'을 미 의회에서 통과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랭겔 의원에게 '감사서한' 액자를 전달했습니다.

60년의 긴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랭겔 의원의 한국 사랑은 전쟁을 모르는 한국의 젊은 세대에게 호국보훈과 나라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합니다.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