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어떤희생 치뤄도 통일 이뤄야"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어떤희생 치뤄도 통일 이뤄야"

등록일 : 2011.05.09

유럽 3개국 순방길에 오른 이명박 대통령이 어젯밤 첫 번째 방문국인 독일에 도착했습니다.

동포들과 만난 이 대통령은 어떤 희생을 하더라도 통일을 이뤄야하고 이는 민족부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베를린에서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럽을 순방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20여년전 분단을 극복하고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된 통일을 이룬 독일 베를린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방문 첫 일정인 동포간담회에서 통일비용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만, 남북통일은 멀지 않았다며 어떤 희생을 치루더라도 통일은 꼭 이뤄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북한이 하루속히 핵을 포기하고 중국과 베트남처럼 경제를 살려야한다며 북한이 진정한 마음으로 나오면 대화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한반도에 핵이 있다는 것은 통일을 지연시킬 것이라며 북한의 비핵화 약속 이행을 촉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볼프 대통령 내외가 주최하는 공식 환영식을 시작으로 이틀째 일정에 들어가 베를린 시장의 영접을 받으며 독일 통일의 상징인 브란덴부르크문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후에는 볼프 대통령, 메르켈 총리와 연달아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한EU FTA 발효이후 양국간 교역·투자증진과 녹색성장.재생에너지 분야 등의 실질협력증진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베를린에서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