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직채용박람회 12일부터 사흘간 개최

모닝 와이드

공직채용박람회 12일부터 사흘간 개최

등록일 : 2011.05.09

공직채용정보를 한 자리에서 모두 접할 수 있는 '공직채용박람회'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열리는데요.

60여개 정부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공직채용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예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공무원이 되려면 어떤 것부터 준비해야할까.

행정안전부가 공무원시험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제1회 공직채용박람회를 12일부터 사흘동안 코엑스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중앙행정기관과 국회, 지방자치단체 등 60여개 정부기관이 동시에 참여합니다.

채용박람회는 크게 세가지 섹션으로, 공직 채용 안내와 공직과 공무원에 대한 이해, 맞춤형 채용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공직 채용 안내' 섹션에서는 국가와 지방에서 일하는 모든 종류의 공무원 채용 정보를 '공직과 공무원에 대한 이해' 섹션에서는 기관별로 어떤 일을 하는 지 등을 미리 접할 수 있습니다.

면접 등 공무원시험을 사전에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등도 '맞춤형 채용 서비스' 섹션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만한 행사들도 진행됩니다.

면접 옷차림 등을 배우는 '이미지 메이킹 특강'과 공무원 채용을 퀴즈로 알아보는 '공무원의 조건 게임', 그리고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명사들의 특강도 마련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박람회 기간동안 현장 방문이 어려운 지원자들을 위해 채용정보와 설명회 등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KTV 이예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