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글 국가 도메인 '.한국' 본격 개시

모닝 와이드

한글 국가 도메인 '.한국' 본격 개시

등록일 : 2011.05.11

요즘 영문 도메인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한글 도메인 서비스가 이달 말 부터 본격 개시됩니다.

한글 도메인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웹사이트 접근성 등 다양한 효과가 창출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정은석 기자입니다.

완전한 한글 도메인 한국 도메인 서비스가 오는 5월25일부터 본격 개시됩니다.

한국 도메인이란 원하는 한글 표현 뒤에 ".한국" 을 붙여 홈페이지 주소로 사용할 수 있는 한글 도메인입니다.

예를 들면 홍길동.한국커피가맛있는집.한국등 영어가 없어도 이름과 상표명, 회사명 등을 홈페이지 주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 도메인이 본격 실시되면 한글로 우리말을 표현할 수 있어 기억하기가 쉽고 새로운 마케팅 산업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도메인 등록 요건은 한글과 영문, 숫자 하이픈이 허용되고 한글은 1글자 이상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 하이픈으로 시작하거나 끝나는 도메인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등록순서는 먼저 정부와 공공기관, 상표권자는 25일부터, 일반사람과 법인은 8월 22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는 신청한 도메인 중 신청인이 2명 이상이면 공개추점으로 등록자를 정할 방침입니다.

이번 한국 도메인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등록대행계약을 체결한 32개 도메인등록업체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