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한국 투자, 세계 진출 교두보"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한국 투자, 세계 진출 교두보"

등록일 : 2011.05.11

유럽 3개국 순방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베를린에 이어 기업도시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해 주요 기업인들을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에 투자하는 것은 한국 시장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수 있다며 활발한 투자를 당부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베를린에 이어 독일의 금융 기업도시인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멘스와 폭스바겐 등 세계적인 독일기업의 경영진들을 만나 한EU FTA 발효를 앞두고 양국이 투자와 통상 증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한국은 마흔 다섯개 나라와 FTA를 체결하고 있다며 한국에 투자하는 것은 한국시장 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독일 기업들이 한국에 투자하는 것은 아시아 시장뿐 아니라 미국 시장까지도 갈 수 있는 좋은 교두보가 될 수 있다.”

이어 프랑크푸르트지역 동포들과 만난 이 대통령은 지난해 G20정상회의 개최 이후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졌다며 긍지를 갖고 살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뉴욕타임즈는 이렇게 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위상이 얼마나 높아졌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대한민국 사람밖에 없다.”

서 이 대통령은 독일 통일 주역들과 만나 통일은 선택이 아닌 필연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드메지에르 전 동독총리 등 참석자 전원을 오는 10월 서울에서 열릴 한독 통일 자문회에 초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후 유럽3개국 순방의 두 번째 방문국인 녹색강국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이동해 덴마크 경제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우리가 주도하는 글로벅 녹색성장연구소 코펜하겐 지사 개소식에 참여 할 계획입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