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덴마크 녹색 협력···녹색성장 선도"

모닝 와이드

"한-덴마크 녹색 협력···녹색성장 선도"

등록일 : 2011.05.12

유럽 3개국을 순방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덴마크 코펜하겐 녹색성장 연구소 개소식에 참석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과 덴마크가 힘을 모으면 녹색성장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펜하겐에서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수교이후 처음으로 덴마크를 국빈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을 마그레테 2세 덴마크 여왕이 공항에서 성대한 환영식으로 맞이합니다.

왕실 전용 차량으로 함께 프레덴스보 궁으로 이동한 이 대통령에게 마르레테 2세여왕은 왕실 최고 훈장인 코끼리 훈장을 수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프레데릭 덴마크 왕세자와 한국전 참전 기념비를 찾아 헌화하고 덴마크의 대표적인 친환경 주택 단지도 둘러봤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한국에도 에너지를 절감하면서 살 수 있는 주택을 만들기 위해 설계에 참고하기 위해 왔다.”

한국이 주도하는 녹색성장연구소의 첫 해외 사무소인 코펜하겐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이 대통령은 한국과 덴마크가 힘을 합치면 녹색성장의 선도자로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녹색성장은 인류를 위해 가야할 길이라며 세계 모든 나라가 함께 참여해 큰 역할을 해 나가자고 제안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호주도 GGGI에 참여하겠다고 강하게 말씀하시고 구체적인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이웃나라인 독일도 빠르게 따라올 것으로 압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덴마크 주요 기업인들을 만나 한-EU FTA를 계기로 양국간 교역과 투자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한국기업과 녹색성장 분야 협력을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후에는 덴마크와 녹색성장 동맹을 맺습니다. 

풍력시장 세계 1위인 녹색강국 덴마크의 기술 경험과 우리나라의 녹색산업전략이 만나 세계시장을 선점하는 원동력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펜하겐에서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