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반기문 UN 사무총장 사실상 연임 확정

KTV 730

반기문 UN 사무총장 사실상 연임 확정

등록일 : 2011.06.20

반기문 UN 사무총장의 연임이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유엔총회는 우리시간으로 내일, 본회의를 열고, 사무총장 임명 결의를 채택할 예정입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반기문 사무총장이 앞으로 5년 더 UN을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UN총회는 내일 중 본회의를 개최, 반 총장의 임명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지난 17일, 반 사무총장의 연임 추천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사무총장 추천권을 갖고 있는 안보리가 반 총장을 단일 후보로 추천함으로써 내일 열리는 유엔 총회는 이를 공식 선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 총장의 재선 승인이 확정적이란 얘기입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 동구권 등 각 지역그룹도 잇따라 회동을 갖고 반 총장 지지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반 총장의 재선이 확정되면 사상 첫 한국인 유엔 사무총장이 국제사회의 전폭적 지지로 재선 사무총장에 등극하는 것이자 아시아인으로는 미얀마 출신인 우 탄트 전 총장 이후 45년 만에 처음, 재선 총장에 오르는 것입니다.

반 총장은 재임기간 중 회원국들과 함께 해 낸 일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계속해서 유엔이 내세운 원칙을 지켜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반기문 UN 사무총장

"회원국들과 함께 우리의 일을 지속해 유엔헌장에 새겨진 원칙을 지켜나갈 준비가 돼 있습니다."

현재 제8대 유엔 사무총장인 반 총장의 기존 5년 임기는 오는 12월 31일로 만료되며, 총회 승인 절차가 끝나면 내년 1월 1일부터 두 번째 반기문 체제가 출범하게 됩니다.

KTV 송보명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