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재정 건전성 위해 내년 예산 엄격히 검토"

모닝 와이드

"재정 건전성 위해 내년 예산 엄격히 검토"

등록일 : 2011.08.18

정부가 재정 건전성을 위해 내년 예산을 엄격히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8.15 경축사에서 2013년에 균형재정을 달성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후속조치로 풀이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재정 건전성을 위해 내년 예산을 엄격하게 검토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경제정책조정회의에서, 이번 글로벌 재정위기 사태는 사회 전반적으로 재정 건전성의 중요성을 각인시켰다는 점에서 입엔 쓰지만 몸엔 좋은 보약같다며, 내년 예산과 관련해 각 부처에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박재완 장관 / 기획재정부

"내년 예산도 재정의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엄격히 검토해 나갈 계획이므로 각 부처에 협조를 당부합니다.."

이런 기조는 이명박 대통령이 8.15 경축사에서 2013년에 균형재정을 달성하겠다고 밝힌 만큼, 세입과 세출을 엄격하게 관리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한편, 박 장관은 각 부처에 이번 8.15 경축사의 열쇠말이었던, '공생발전'을 구체화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특히 올해 초 일부 대기업으로 많은 중소기업 숙련기술자가 이동한 일이 있었다면서, 중소기업에 기술인력이 안정적으로 공급되는 체계와 장기근무여건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중소기업의 기술인력을 부당하게 빼내가는 대기업에 정부 입찰에서 불이익을 주는 등, 불공정 사례에 엄중히 대응해나갈 방침입니다.

또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에 대한 보호장치를 강화하고, 기술보호 상담센터를 통해 기술과 인력 유출 피해를 당한 중소기업에 법률상담과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