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국 '에너지 외교'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국 '에너지 외교'

등록일 : 2011.08.18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21일 몽골과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순방길에 오릅니다.

전략적 파트너인 중앙아시아 3개국과 에너지 협력을 비롯한 경제 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합니다.

보도에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21일부터 사흘간 몽골을 국빈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22일 엘벡도르지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자원개발과 인프라 건설, 보건의료와 동 몽골 농업개발 분야 등에 실질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합니다.

특히 이번 방문을 통해 양국관계를 포괄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고 몽골의 중장기 경제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담은 중기행동계획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이어 23일부터 이틀간 우즈베키스탄을 국빈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카리모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양국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발전 방안과 에너지 자원, 인프라, IT 등 제반 분야의 실질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 이번 방문을 계기로 보건.의료와 IT, 섬유분야 등의 양국간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입니다.

이어 24일부터 이틀간 마지막 방문지인 카자흐스탄을 공식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25일 나자르바예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에너지와 자원, 환경 IT분야 실질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보건 의료와 환경, 연구 분야의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할 계획입니다.

또, 양국간 기술협력 창구가 될 기술협력센터 개소식에 참여한 뒤 26일 귀국할 예정입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