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순 한글 도메인 "일반인 신청 받아요"

모닝 와이드

순 한글 도메인 "일반인 신청 받아요"

등록일 : 2011.08.19

이제는 영어 알파벳이 아닌 순 우리말로 인터넷을 접속하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릴 전망입니다.

정부는 [.한국]의 한글 국가 도메인의 일반인 등록 신청을 오는 22일부터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순 한글 국가도메인인 [.한국]

[.한국] 도메인이란 이제까지 썼던 co.kr이나 .com이 아닌 순수 우리말인 한글로 이루어진 인터넷 주소를 말합니다.

한글로 표현하기 때문에 기억하기가 쉽고, 마케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한글 도메인의 예로 "청와대.한국" 이나 "도메인.한국" 또는 "커피.한국" 과 같은 한글 주소가 이에 해당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그동안 한글 도메인의 안정적인 도입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정부나 공공기관, 상표권자에 한해 우선 등록을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오는 22일부터 10일동안 일반인 등록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현재까지 사전예약된 도메인은 약 12만건.

"부동산.한국"이나 "여행.한국", "자동차 한국" 등 일부 단어는 신청자가 수백명이 넘습니다.

따라서 신청인이 2명 이상인 도메인은 공개추첨으로 등록자를 정하게 됩니다.

공개추첨은 9월 20일, 방송통신위원회나 한국인터넷진흥원, 도메인 등록대행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온라인 중계될 예정입니다ㅣ.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