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유제품 가격인상 막는다"

원유가격 인상으로 우유제품 가격이 줄줄이 오를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업체들이 우유관련 제품 가격을 부당하게 올리지 못하도록 정부가 강경 대응에 나섰습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원유가격 인상을 틈타 관련업체 등이 우유 제품 값을 터무니없이 올릴 경우 정부는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해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유업체들은 낙농진흥회의 최종 협상대로 원유가격이 리터당 130원 인상되면, 1리터 짜리 우유제품의 소비자 가격은 300원에서 400원 정도 오를 수 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대해 정부는 우유업체들의 가격인상 요인이 많지 않다며, 인상을 최소화하든지 올리지 말아야 한다고 맞대응했습니다.

원유가격 인상에 따라 우유업체들의 실제 부담액은 610억 원 정도지만, 올해부터 탈지분유 등 우유제품 원료를 관세없이 수입할 수 있어 우유업체들은 601억 원의 이익을 얻는데다, 제과, 제빵업체들은 가공 원료유 대부분을 수입해서 쓰기 때문에 국내 원유가격 인상에 따른 부담액은 미미하다는 것입니다.

정부는 유통과정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여 소비자 가격을 인상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또 오는 23일 우유업체와 대형매장 관계자 등을 불러 가격인상 자제를 강력히 요청할 계획입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