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권력형 비리 신속·완벽히 조사"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권력형 비리 신속·완벽히 조사"

등록일 : 2011.09.28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권력형 비리를 신속하고 완벽하게 조사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대통령과 더 가까운 사람일수록 더 엄격하게 해달라는 주문입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측근 비리라고 해서 비리가 나오고 있다며 정말 이대로 갈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힘과 권력 돈을 가진 사람들이 없는 사람보다 비리를 더 저지른다며 소위 측근이란 사람들이 인간관계와 공직생활을 구분 못해 생긴 일이라고도 질타했습니다.

또, 공직생활을 정말 새로운 각오를 가지고 해야한다며 내각이나 청와대 등 대통령 가까운 곳에서 일하는 사람은 이걸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부산 저축은행 로비스트 박태규씨와 이국철 SLS그룹 회장의 대통령 측근 인사들에 대한 금품 로비 의혹이 불거진 뒤 나온 첫 공식 반응입니다.

이 대통령은 법무부에 권력형 비리나 가진 사람의 비리를 신속하고 완벽하게 조사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대통령 친인척이나 측근일 수록 더 엄격하게 다뤄야 해요. 그렇게 해야 우리 정부의 당초 목표인 깨끗한 정부를 달성할 수 있어요.”

이 대통령은 앞으로도 이런 비리가 발생하면 철저하게 조사하고 국민들에게 의혹을 다 밝혀야 한다며 철저히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안을 관계부처가 모여 협의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임태희 대통령 실장 주재로 법무장관과 국세청장과 경찰청장 등이 참석하는 권력형 비리 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갖고 대책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측근 비리 예방과 근절을 위해 어떤 강도 높은 대책이 마련될지 주목됩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