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토종주 4대강 자전거 노선 열린다

굿모닝 투데이

국토종주 4대강 자전거 노선 열린다

등록일 : 2011.10.10

지난 주말 남양주와 양평을 잇는 남한강 자전거 길이 개통됐는데요.

조만간 한강과 낙동강을 잇는 자전거 길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자전거로 4대강을 종주할 날도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남한강 주변 폐철도와 폐철교가 명품 자전거길로 되살아났습니다.

추억을 간직한 간이역은 휴식처로 탈바꿈 했고, 북한강 철교에서 보는 남한강의 경치는 그만입니다.

남한강 자전거길은 남양주에서 양평까지 잇는 옛 중앙선  27km 구간으로  달리다보면 기존의 한강변 자전거도로도 연결됩니다.

이명박 대통령도 자전거로 둘러 본 뒤 세계에서 유일하게 전 강변에 자전거 도로가 생긴다면서 축하했습니다.

남한강 자전거길 개통에 이어 한강과 낙동강을 잇는 자전거길도 조만간 개통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되면  4대강 살리기 사업으로 다시 태어난 한강과 낙동강, 영산강과 금강 등 4대강을 자전거로 종주하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정부는  2019년까지 10년간 2,175km의 자전거 도로를 신설해 총연장 3,120㎞에 달하는  자전거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정부는 지난해 178㎞의 자전거 길을 조성한데 이어 내년에도 국비 467억원을 투입해  268km의 자전거 길을 조성할 방침입니다.

자전거 네트워크 구축이 마무리되면 녹색교통시대가 활짝 열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