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설 성수품 등 40개 품목 물가 '매일 점검'

문화소통 4.0

설 성수품 등 40개 품목 물가 '매일 점검'

등록일 : 2012.01.10

설 명절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부가 설 민생안정 지원대책을 내놨습니다.

무엇보다 높은 물가가 걱정인데, 정부는 성수품과 주요 생필품의 가격을 매일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정부가 주요 성수품과 생필품 가격을 중점 관리합니다.

쌀과 사과, 배, 돼지고기 등 16개 농축수산물과 이.미용료와 목욕료, 찜질방이용료, 돼지갈비, 삼겹살 등이 성수품 점검 대상입니다.

이번 특별 점검에는 계속해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생활필수품도 포함됐습니다.

양파, 고추, 밀가루를 비롯해 라면, 우유, 소주, 맥주, 휘발유, 경유 등 18개 품목이 추가된 겁니다.

통계청은 설연휴 직전인 오는 20일까지 이들 품목에 대해 매일 물가조사를 실시해,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해당부처가 비축물량을 추가 방출하는 등 신속히 대응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또 사과와 배 등 16개 농축수산물은, 공급물량을 평소보다 1.5배 이상에서 최대 6배까지 늘리기로 했습니다.

정부가 보관하고 있는 2009년산 떡쌀용 쌀 20만톤도 공급하고, 한우는 소비촉진을 위해 선물세트를 할인판매 하기로 했습니다.

농산물을 시중보다 10~30%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도, 설을 앞두고 전국 2천600여곳에서 개설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지자체, 소비자 단체와 함께 설 물가 합동 점검을 실시하는 등, 성수품 수급안정과 물가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