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테러장비 납품 비리, 현직 경찰 등 7명 검거

문화소통 4.0

대테러장비 납품 비리, 현직 경찰 등 7명 검거

등록일 : 2012.06.14

폭발물 처리처럼 위험한 작전에서 우리 경찰과 장병의 생명을 책임질 대테러장비, 철저하고 깐깐한 심사가 필요할텐데요.

뇌물을 받고 특정업체의 대테러장비가 납품될 수 있도록 도운 현직 경찰 등 7명이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먼 거리에서도 원격조종을 통해 폭발물을 제거할 수 있는 폭발물 처리 로봇입니다.

이같은 대테러장비를 납품하는 업체로부터 최고 1억원 가량의 뇌물을 받고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도운 현직 경찰관 박모씨 등 7명이 적발됐습니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폭발물 처리 로봇 등을 납품하는 모 업체가 국가기관을 대상으로 전방위 금품로비를 벌인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박모씨는 2006년부터 3년 동안 수십여 차례 뒷돈을 챙겼고 그 결과 이 업체는 80여건의 대테러장비 납품 계약을 따낼 수 있었습니다.

대테러장비가 특수 목적에 사용돼 일반 공개 경쟁 입찰이 아닌 수의계약 방식으로 납품된다는 점이 악용됐습니다.

이 밖에도 한국공항공사 소속 공무원과 전 해경 대테러계 소속 경감, 전직 육군 대령 등도 금품과 향응을 받은 혐의로 검거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 밖에도 전·현직 군 간부와 국공립 대학 교수 등도 로비를 받은 혐의를 포착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