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위안부 문제, 책임있는 조치 있어야"

굿모닝 투데이

이 대통령 "위안부 문제, 책임있는 조치 있어야"

등록일 : 2012.08.16

어제는 제67주년 광복절이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경축사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일본의 책임있는 조치를 촉구했습니다.

먼저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언급하며, 일본 정부에 책임있는 조치를 다시 한번 촉구했습니다.

위안부 문제를 한일 양국간 차원이 아니라 전 인류적 문제로 부각시키면서, 더 늦기 전에 일본이 위안부 문제의 매듭을 직접 풀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대통령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는 양국 차원을 넘어 전시 여성인권문제로서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올바른 역사에 반하는 행위입니다. 일본의 책임있는 조치를 촉구합니다"

3.1절 기념사나 한일 정상회담에서 위안부 문제를 언급한 적은 있었지만, 광복절 경축사에서 위안부 문제를 정면으로 제기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대통령은 또 일본은 우리의 이웃이자, 미래를 함께 열어가야 할 중요한 동반자라면서도, 과거사 문제가 양국의 미래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대통령

"우리는 일본과의 과거사에 얽힌 사슬이 한일 양국뿐만 아니라, 동북아의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지체시키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고자 합니다"

관심을 모았던 독도 문제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청와대는 독도문제는 이미 행동으로 보여준만큼 경축사에 담을 필요가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