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농식품 원산지 위반 대대적 단속

굿모닝 투데이

추석 농식품 원산지 위반 대대적 단속

등록일 : 2012.09.05

추석을 앞두고 농식품의 원산지 표시를 위반하는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이 시작됩니다.

추석 제수용품과 선물용 농식품이 대상인데, 이번엔 판매 단계뿐 아니라 제조 단계에 대해서도 단속이 이뤄집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추석에 많이 유통되는 제수용품과 선물용 농식품에 대해서, 원산지 위반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섭니다.

단속은 이달 29일까지 계속되고, 백화점과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이 대상입니다.

농관원 특별사법경찰은 물론 소비자단체 회원 등 명예감시원과 지자체 공무원도 참여해,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이번 단속은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단속 초반에는 농식품 제조업을 중심으로 단속을 벌이고, 추석이 임박한 기간에는 판매업체를 집중 단속하는 등 2단계에 걸쳐 철저한 단속을 벌일 계획입니다.

또 원산지 표시 방법 등에 대한 지도와 홍보를 함께 해 자율적인 원산지 표시 여건을 조성하고, 명예감시원 등을 통한 민간감시도 활성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농관원은 올해 들어 지난달 말까지 원산지 표시 위반업체 3천여곳을 적발했고, 이 가운데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1천800곳은 형사 입건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