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종시 이전 시작···2014년 완료

정부 기관의 세종시 이전이 총리실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오는 2014년까지 16개 중앙행정부처와 20개 소속 기관들이 이전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 중앙청사에 위치한 새만금사업추진기획단 사무실.

다음주 월요일 세종시로 첫 출근을 앞두고 이사준비가 한창입니다.

사무용품을 차곡차곡 상자에 담고 테이프를 꼼꼼하게 붙입니다.

몇 달 전부터 이전 준비를 해온 직원들은 아쉬움 반 설렘 반의 마음입니다.

김도훈 주무관 / 총리실 새만금사업추진기획단

"서울에서 일을 했는데 주거지가 서울은 아니라서 특별한 느낌은 없는데... 오래일하던 곳을 떠나니까 걱정되기도하고 설레기도 합니다."

새만금사업추진 기획단과 세종특별자치시 지원단 등 1차 이전 부서 직원 120여명은 정상근무에 차질이 없도록 이번 주말동안 이사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이어 오는 11월부터 연말까지 총리실과 기획재정부, 공정거래위원회, 농림수산식품부, 국토해양부, 환경부 등 6개 중앙행정기관과 6개 소속기관 직원 4천100여명이 세종시로 이전을 완료하게 됩니다.

김정민 단장 / 세종특별자치시 지원단

"금년 연말까지 정부 6개 부처가 세종시로 1단계로 이전하게 됩니다. 이전과정에서 민원업무처리 공백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모든 집기와 서류는 주말을 이용해 이동할 계획입니다."

내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식경제부 등 6개 중앙행정기관과 12개 소속기관, 2014년에는 국세청 등 6개 기관이 이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각 기관의 세종시 청사는 이전 시기에 맞춰 준공될 예정입니다.

2014년 말 청사건립과 36개 정부기관의 이전이 모두 마무리되면, 세종시는 명실상부한 행정중심복합도시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행정수도 이전으로 수도권 과밀화를 해소하고 국토 균형 발전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