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무더위가 계속되는 여름방학 동안 더위속으로 뛰어들어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펴는 대학들이 있어 화제입니다.

보도에 박윤미 캠퍼스 기자입니다.

충남 예산 내포생태학교입니다.

이 학교 낡고 퇴색한 벽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땀이 흐르는 무더위 속에 20명의 대학생들이 벽앞에 서서 벽화 그리기에 한창입니다.

연두색, 연보라색 등 파스텔 색으로 칠해 나가자 벽은 곧 삭막했던 모습을 감추고 아름답게 변합니다.

충남대와 목원대 학생인 이들은 지금 사회적 기업 '위타연'에서 실시하는 '청춘이 그리는 세상' 프로그램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윤경희 /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4학년

“처음에 버스 정류장에 붙어 있는 포스터를 봤거든요. '벽화마을 여행자 모집' 이런 식으로 써 있어서 관심 있게 봤는데 방학 동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신청을 하게 됐습니다.”

작업 끝에  벽이 하나의 작품으로 새롭게 태어나자 학생들은 땀흘린 보람이 헛되지 않았음을 느낍니다.

전윤아 / 충남대 영어교육과 2학년

"벽화에 너무 끌려다니기 보다는 그것을 하는 사람들과 서로 어울리면서 거기서 재미를 찾고 또 내가 벽화를 한다는 것에 대해서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청춘이 그리는 세상' 프로그램은 현재 충남 금산과 예산 등에서 방학기간 진행되고 있습니다.

박은범 대표 / 충남형 사회적기업 WITA연 

“대학생들이 이 벽화를 통해서 작은 공간, 마을 아님 그 지역 사회에 고민하는 문제들을 해결해 가는 간접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매년 여름방학에 실시되고 있는 벽화봉사는 갈수록 대학생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방학동안에 스팩 쌓기에 몰두하는 가운데 벽화그리기 봉사에 땀 흘리는 이들 대학생들의 활동은 함께하는 삶의 의미와 기쁨을 우리에게 안겨주고 있습니다.

캠퍼스 리포트 박윤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