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오늘 아세안+3 정상회의 참석

KTV NEWS 9

이 대통령, 오늘 아세안+3 정상회의 참석

등록일 : 2012.11.19

이명박 대통령이 아세안+3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어제 캄보디아 프놈펜에 도착했습니다.

회의를 계기로 미국 오바마 대통령과도 만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프놈펜에서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어제 첫번째 순방국인 캄보디아 프놈펜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 시간으로 오늘 낮부터 3개의 정상회의에 잇따라 참석합니다.

가장 먼저 아세안 10개국 정상과 만나 한-아세안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심화,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합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아세안 10개국과 한중일 3국이 참여하는 아세안+3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출범 15주년을 맞는 아세안+3 정상회의에서는 식량안보, 또 국제금융 분야에서의 공조 방안이 비중있게 다뤄질 예정입니다.

미국과 호주, 인도 등 18개 나라 정상들이 모이는 동아시아 정상회의는 내일 열립니다.

이 자리에서는 교역 활성화를 위해 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 체결을 위한 협상 개시가 공식 선언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앞서 이 대통령은 캄보디아에 거주하는 교민들을 만나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 세대 만에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주는 나라가 된 것은 세계에서 우리나라가 유일하다며, 자긍심을 갖고 국격에 맞게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캄보디아 동포간담회

"대한민국은 이 사회에서 정말 겸손한 마음으로 도움을 줘야 하고 그 나라의 문화, 역사 모든 걸 존중할 줄 알아야.."

이 대통령은 또 언제 경제가 회복될 지 누구도 장담할 수 없지만 대한민국이 가장 먼저 위기를 탈출할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세안 일정과 별도로 중국 원자바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며, 미국 오바마 대통령과의 만남도 추진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프놈펜에서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